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메달이미지

자료실

인생을 바꾸는 기적, 아침 6분이면 가능(미라클 모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54회 작성일 22-05-08 15:37

본문



당신의 하루인생을 바꾸는 기적아침 6분이면 가능(미라클 모닝)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입니다그러나 자기 자신은 소위 아침형 인간이 아니다거나자신은 올빼미 족’ 이라거나기타 온갖 핑계를 대면서 아침을 무의미하게 보내버리는 사람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그런데우리 모두에게 역경을 극복하고가장 비범한 삶을 창조할 역량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 산증인인, ‘할 엘로드는 미라클 모닝이라는 저서에서라이프 세이버(SAVERS)라고 부르는 아침 6분 투자로 당신의 하루를 바꾸어결국에는 당신의 인생에 기적을 일으키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라이프 세이버는 침묵확신의 말시각화운동독서일기쓰기의 영문 머리글자를 딴 것으로써아침 습관의 구체적인 실천방법입니다당신도 라이프 세이버라는 이 방법을 실천함으로써 인생의 기적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프랑스 일간지 [르몽드]가 추천하고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였으며사소한 변화가 뜻밖에도 우리의 인생을 바꿀 수 있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범한 삶을 받아들이고삶이 그들에게 주는 것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입니다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런다고 당신까지 원하는 것보다 못한 상태에 적당히 안주해야 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매일 아침 어떻게 일어나고어떻게 아침을 보내는지가 성공의 등급에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집중력 있고생산적이고성공적인 아침은 집중력 있고생산적이고성공적인 날들을 만들어냅니다그저 아침에 일어나는 방식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빨리 삶을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미라클 모닝은 간단하면서도 지극히 즐겁기까지 하며얼마 지나지 않아서는 별 노력 없이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미라클 모닝이 주는 가장 엄청난 혜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일 더 활기차게 일어나고가능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체계와 전략을 갖춥니다.

스트레스가 감소합니다.

 

어떤 난관역경혹은 당신을 저지하는 제한적 사고를 신속히 극복할 수 있는 명료한 사고를 갖춥니다.

 

4. 생산성이 증가하고당신의 최우선 과제들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이 강화됩니다.

5. 감사는 더 많이걱정은 더 적게 하게 됩니다.

6. 금전적인 부를 더 많이 쌓고 끌어당길 수 있는 능력이 두드러지게 증대됩니다.

7. 삶의 목적을 발견하고그 삶을 시작하게 됩니다.

8. 당신이 진정 바라고당신이 누릴 자격이 있는 것보다 못한 선에서 안주하기를 멈추고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멋진 삶의 비전대로 살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미라클 모닝이 주는 혜택입니다.

 

미라클 모닝은 매일 당신이 삶을 개선시킬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시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 외부 세계는 언제나 우리 내부 세계를 반영합니다우리가 원하는 삶을 창조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자기계발에 매일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다면 성공을 손에 쥐기 어렵습니다평균적인 삶에 안주하지 마세요지금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해서 자신의 가능성을 증명하세요지금까지 한 번도 성취하지 못했던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 지금까지 한 번도 해보지 않았던 노력을 기꺼이 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더 이상 평범함에 안주하지 않겠다고 결심하는 순간인생이 송두리째 바뀌기 시작할 것입니다우리가 지금 변하지 않으면 우리 삶도 변하지 않습니다오늘을 마지노선으로 그으세요그 순간건강과 행복과 성공과 경제적 풍요를 넘어 상상했던 모든 것들로 삶이 채워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하루 중 가장 먼저 하는 일이 가장 영향력이 큰일입니다왜냐하면 그것이 나머지 하루에 대한 당신의 마음가짐과 환경을 설정하기 때문입니다.

 

기회는 우리가 잠들어 있는 틈을 타 도망칩니다아침에 일어날 것을 알려주는 알람의 정지버튼을 누르고침대에서 뭉그적거리는 행동은 위대한 삶을 거부하는 것과 같습니다이런 사람들은 더 나은 삶을 거부하고침대에 누워 있겠다는 메시지를 우주를 향해 매일 반항적으로 쏘아대고 있는 것입니다.

열정과 목표를 갖고 아침에 눈을 뜬다면자신의 꿈대로 살고 있는 높은 등급의 성취를 거둔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 윈프리토니 로빈스빌 게이츠하워드 슐츠디팩 초프라웨인 다이어토머스 제퍼슨벤저민 프랭클린알베르트 아인슈타인아리스토텔레스 등언급하기 힘들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아침을 기적으로 만들어냈습니다.

 

오늘은 새로운 나로 거듭나기 위해더 나은 삶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지금까지의 나지금까지의 삶과 이별하기 가장 좋은 날입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의 컨디션은 수면의 양보다는 일어났을 때 컨디션이 어떨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한 암시에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잠을 아홉 시간을 자든네 시간을 자든아침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맞이하는 데내가 잘 수 있는 시간이면 충분하다는 믿음을 갖고 잠이 든다면 실제로 그 어느 때보다 좋은 컨디션으로 아침을 마주 할 수 있습니다.

 

목표를 갖고 아침에 일어난다면 잠으로부터 기분 좋게 하루의 주도권을 되찾아올 수 있습니다아침에 일어났을 때 머릿속을 맴도는 첫 번째 생각은 대개 잠들기 전해 했던 마지막 생각입니다매일 밤 잠들기 전에 긍정적인 암시를 자기에게 보낸다면 기다려지는 아침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침잠을 깨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람시계는 손이 닿지 않는 침실에서 먼 곳으로 옮기세요이렇게 하면 알람을 끄기 위해 침대에서 몸을 일으킬 수밖에 없으므로 기상의욕등급이 한 단계 상승하며이미 목적의 반은 달성했습니다.

 

알람을 끄고곧장 세면대로 가서 이를 닦고차가운 물에 손가락이라도 담그면 기상의욕등급이 두 단계 상승할 것입니다.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물 한 컵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수분을 보충한 몸은 기상의욕등급을 한 단계 상승시킵니다.

 

마지막으로 미라클 모닝을 곧바로 할 수 시작할 수 있도록 운동복으로 갈아입고 침실 밖으로 나옵니다아침에 하는 운동은 저녁이나 밤에 하는 운동보다 손쉽게 정신적육체적감정적 상태를 절정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지금까지 소개한 아침 잠 탈출 방법을 모두 실행하는 데는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상황에 방해 받지 않고 삶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삶을 구원한다는 의미로 라이프 세이버라고 이름 붙인 여섯 가지 습관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첫 번째 라이프 세이버 실천사항은 침묵(Silence)’입니다고요히평화롭게그리고 천천히깊이 호흡하며 앉아 있습니다그 순간을 음미하는 감사의 말을 할 수도 있고기적의 여정을 인도해달라는 기도를 할 수도 있으며명상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속에 유익한 목표를 품고침묵에 임해야 합니다역사 속 위대한 인물들도 목적을 찾는 침묵을 통해 한계를 초월하고 탁월한 성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침묵은 삶의 목표와 우선 과제들에 집중하게 하는 자기인식능력을 향상시킵니다정신을 명료하게 하고스트레스가 즉각적으로 줄어들 것입니다목적을 찾는 침묵의 시간은 5분 정도가 좋습니다.

5분 동안 깊은 호흡으로 침묵 속에서 마음을 차분히 이완시키고내가 감사하는 것들에 대해 깊이 생각합니다.

 

침묵의 시간을 실천할 때 핵심은무조건 침대에서 나와야 한다는 것입니다침실 밖으로 나오는 게 가장 좋습니다.


두 번째 라이프 세이버 실천사항은 큰 소리로 스스로에게 확신의 말을 하는 것입니다나의 무한한 가능성과 우선 과제들을 상기시켜주는 다짐과 확신의 말을 꺼내들고처음부터 끝까지 큰 소리로 읽습니다.

확신에 찬 말은 모든 것을 성취할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줍니다월 스미스와 짐 캐리오프라 윈프리도 긍정적인 생각과 더불어 확신을 주는 말이 그들을 성공과 부자의 길로 이끌었다고 증언했습니다.

 

확신의 말은 생각하고 느끼는 방식을 변화시킵니다성취하고자 하는 것들성취하기 위해 되고자 하는 존재와 내가 일치하도록 확신의 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잠재의식에 즉각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잠재의식에는 우리가 생각하고 믿고 행동하는 방식이 프로그래밍 되어 있습니다그리고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 한 말우리가 우리 스스로에게 한 말우리의 모든 경험들이 잠재의식에 영향을 미칩니다잠재의식을 바꾸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지 않는다면 과거의 두려움과 불안과 한계로 인해 우리가 가진 가능성은 제한될 수밖에 없습니다성공하는 삶을 위해 잠재의식을 새롭게 프로그래밍 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바로 확신의 말하기입니다어떤 사람이 되고 싶고무엇을 성취하고 싶으며어떻게 성취할 것인지 스스로에게 말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확신의 말은 반복을 통해 잠재의식에 프로그래밍 되어 그 말을 믿게 되고그 믿음에 따라 행동하게 됩니다결국 확신의 말은 현실이 됩니다확신을 주는 말을 종이에 옮겨 적어보는 것은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끊임없이 다시 보게 하기 때문에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세 번째 라이프 세이버 실천사항은 성취하고자 하는 꿈의 결과와 꿈을 이루는 과정을 머릿속으로 시각화하는 것입니다눈을 감거나 비전보드를 보며 눈에 보이는 듯 생생하게 성과를 그려봅니다상상의 대상에 목표에 도달했을 때의 모습과 느낌을 포함합니다.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상상을 통하여 구체적으로 그린 다음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을 머릿속에서 예행연습하면 현실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꿈을 그리는 창의적 시각화는 상상하는 미래로 우리를 이끌어줍니다우리가 그리는 미래는 무한한 가능성과 강렬한 비전으로 가득합니다.

꿈을 시각화하는 단계는 확신과 다짐의 말을 구체화하는 시간으로써 5분이면 충분합니다.

비전과 일치된 삶을 현실로 그리는 과정을 통해 잠재의식은 성공을 향해 빠른 속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목표와 꿈을 그리다보면 그것을 삶으로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원하는 바를 매일 생생하게 그려보세요그 그림이 구체적일수록 성취할 가능성은 더 높아집니다.

 

네 번째 라이프 세이버 실천사항은 일어나서 몸을 움직이는데 쓰는 것으로써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제자리 뛰기를 해도 좋고팔 벌려 뛰기를 해도 좋습니다.

팔굽혀펴기나 윗몸일으키기도 괜찮습니다핵심은 심장박동을 올리고에너지를 활성화해서 정신을 깨우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있습니다.

 

매일 아침 몇 분만이라도 운동을 하면 건강은 물론자신감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무슨 운동을 할지는 자유이며규칙적으로 해야 합니다만약 나에게 남은 생애 동안 딱 한 가지 운동만 해야 한다면 무엇을 선택하겠느냐고 묻는다면 나는 망설임 없이 요가라고 말할 것입니다요가는 근력심폐기능을 향상시키는 가장 완전한 형태의 운동입니다.

 

다섯 번째 라이프 세이버 실천사항은 자기계발서를 한 권 뽑아들고읽는 것입니다.

자신의 종교서적을 읽어도 좋습니다책을 읽는 동안밑줄을 긋고동그라미를 치고형광펜을 쓰고책 귀퉁이를 접어놓기도 하며여백에 메모를 하면서 읽으세요.

 

책을 통해서 당신의 하루에 적용할 수 있고나아가 일이나 인간관계의 성과들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배웁니다독서는 삶을 변화시키는 가장 빠른 길입니다최고 등급의 성공을 성취하기 위한 지식과 아이디어전략은 이미 책에 나와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이루는 가장 빠른 방법은 책에 나와 있는이미 성공한 사람들의 본보기를 따라가는 것입니다부자가 되고 싶은가요그렇다면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나폴레온 힐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나의 인생’, 허브 에커의 백만장자 시크릿을 읽어보기 바랍니다세계 최고의 부자들이 우리에게 부자가 되는 방법을 가르쳐주기 위해 안달이 나 있습니다.

 

아침 독서는 10페이지로 충분합니다아직 책에 집중하는 게 익숙하지 않다면 5페이지도 좋습니다하루에 10페이지를 읽는다면 1년에 3,650페이지를 읽게 됩니다이는 200페이지짜리 자기계발서 18권에 달하는 분량입니다아무리 시간이 없어도 앞으로 1년 동안 읽을 수 있는 책이 무려 18권이나 되는 것입니다.

 

 

 

여섯 번째즉 라이프 세이버 실천사항의 마지막은 기록하기입니다생각을 손으로 정리하는 시간으로써 감사함을 느끼는 대상자랑스러운 기억노력해서 얻어낸 결과들을 일기장에 적어보는 것입니다이를 통해 생각만 했을 때는 절대 알 수 없었던 통찰력을 얻게 됩니다당신은 더 강해지고더 많은 영감을 받으며더 자신감 있는 사람이 됩니다기록하기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당면한 문제의 돌파구새로운 깨달음과 교훈성장과 발전의 발자취를 미래에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도록 기억을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삶의 질은 습관의 질에 의해 좌우됩니다누군가가 성공했다면그 사람은 자신의 성공을 창조하고 유지할 수 있는 습관을 갖췄기 때문입니다.

가능성을 제한하는 부정적인 습관을 버리고원하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습관들을 찾아 실천하고 유지해야 합니다습관은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무의식적인 행동입니다삶은 습관에 의해 만들어져 왔고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입니다습관을 통제하지 못한다면 습관이 우리를 통제할 것입니다.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새해 다짐을 하지만그것을 끝까지 지켜내는 사람은 5%도 되지 않습니다새로운 습관을 만들거나 오래된 습관을 버리는데 걸리는 시간에 대해서 맥스웰 몰츠 박사는 성공의 법칙’ 저서에서 21일 걸린다고 말했지만전문가들마다 의견이 분분합니다나는 내가 함께 일한 수백 명의 코칭 고객들로부터 실제 결과물을 통해올바른 전략만 있다면 습관을 바꾸는 데 30일이 걸린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새로운 습관을 들이는데혹은 나쁜 습관을 고치는 데 필요한 30일 이라는 시간을 10일 단위로 쪼개는 것으로 시작합니다새로운 습관들이기의 1일부터 10일차는 새로운 습관에 대해 몸의 세포 하나하나가 변화에 저항하고변화를 거부합니다그래서 95%가 실패합니다그러나 당신이 그 10일은 성공을 위해 치러야 할 댓가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희박한 확률을 깨고당신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습관들이기의 11일부터 20일차는 새로운 습관이 여전히 불편할 것이며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고픈 유혹이 여전할 것입니다그렇지만 절제하고 계속 노력해야 합니다.

 

새로운 습관들이기의 21일부터 30일차는 새로운 습관을 강화하고그 습관에서 기쁨을 찾는 시간입니다첫 20일간은 불편했지만이제는 진전을 이룬 본인을 자랑스럽다고 느끼게 됩니다이 단계는 새로운 습관이 정체성의 일부가 되면서 실질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단계입니다아침에 일찍 일어나기의 사례로 돌아가 보면,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야라고 말하던 존재에서, “나는 아침형 인간이야!”라고 말하는 사람으로 변화합니다......

 

출처: [미라클 모닝할 엘로드 지음김현수 옮김한빛비즈 출판]


하단로고

CopyrightⒸ국제심리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문의전화 카톡아이디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문의전화 카톡아이디 네이버블로그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