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면상담&심리상담 방법

본문 바로가기
메달이미지

최면상담&심리상담 방법

1.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

최면상담은 인간 심리문제의 근본 원인이며 뿌리가 되는 “무의식”을 다루기 때문에 인간의 의식을 주로 다루는 인지적인 방법의 심리문제 해결 방법보다 그 효과가 훨씬 빠릅니다. 최면은 과학입니다. 본 연구원에서는 최면상태에서 최면의 원리와 기법, 그리고 상담심리학의 원리와 기법까지 통합하여 각종 심리문제를 근원적으로 빠르게 해결하고, 긍정적으로 변화하여 더욱 행복하고 성공하는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사람마다 최면에 들어가는 깊이가 다릅니다. 최면에 깊이 잘 들어갈 수 있는 정도를 ‘최면감수성’이라고 하는데, 최면감수성은 선천적인 면이 가장 많이 작용합니다. 최면감수성을 강하게 갖고 태어나신 분은 유난히 최면에 깊이 잘 들어가며, 최면에 깊이 잘 들어갈수록 그 효과가 강하고 빠릅니다. 사람마다 최면감수성의 강한 정도가 다르고, 심리문제의 심각성이 다르기 때문에 몇 번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을 받아야 되는지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을 받으실 분이 특별히 알아두실 점

  • 1) 최면은 위험하지 않습니다. 최면에 들어가도 의식(정신)이 그대로 있으며, 스스로를 통제할 수 있기 때문에 최면을 하는 사람에게 조종당하지 않습니다. 최면에서 깨어나지 못하거나 부작용이 없음은 물론이며, 최면상태에서도 말하고 싶지 않은 자신의 사생활이나 숨기고 싶은 비밀을 자기도 모르게 말하는 일도 없습니다. 최면을 받는 내담자와 최면을 하는 상담자는 최면상태에서 대화를 합니다.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은 다른 어떤 방법의 심리상담보다 심리문제 해결이 빠른 것은 분명하지만, 최면은 마술이나 요술이 아니기 때문에 심각하거나 오래되어 만성적인 심리문제는 여러 번의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이 필요합니다.
  • 2) 최면은 최면을 받는 내담자가 최면을 하는 사람에게 협조해야 합니다. 즉, 최면을 하는 사람에게 마음의 문을 열고, 그 말을 집중해서 듣고, 무비판적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최면은 인간의 의식이 아닌 무의식을 다루기 때문에 최면을 하는 사람의 말을 논리적으로 분석하거나 의심하거나, 비판하면 절대로 최면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의식적으로 최면에 들어가려고 노력해도 잘되지 않으므로 ‘마음을 비우고 최면을 하는 사람에게 모든 것을 맡겨버리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합니다.
  • 3) 사람마다 최면에 들어가는 깊이가 다릅니다. 처음에는 최면에 잘 들어가지 않더라도 최면을 계속 받으면 최면감수성이 개발되어 최면이 더욱 빠르고 깊게 들어가게 되어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의 효과가 더욱 좋아집니다.
  • 4)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은 그것을 하는 사람마다 수준차가 크고, 그 방법도 다르며, 1회당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에 소요되는 시간도 다릅니다. 따라서 가장 효과적으로 잘하시는 분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은 단순히 최면기법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세계적으로 공인된 학문인 상담심리학의 원리와 방법까지 최면과 접목하여 실시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에 단순히 최면만을 아는 최면상담사보다는, 최면뿐만 아니라 상담심리학에 대한 고도의 전문성까지 함께 구비하신 분에게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바람직할 것입니다.
  • 5)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을 받으시기 전에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수나 음식은 삼가 하시기 바라며, 안경이나 렌즈는 미리 빼 놓으시기 바랍니다.

2. NLP심리상담

미국, 영국 등 선진국에서 각종 심리문제의 해결과 자기계발, 성공학 프로그램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NLP(신경언어프로그래밍)의 원리와 기법을 활용하여 빠르게 심리문제를 해결하고, 자신감과 의욕이 솟아나며, 긍정적으로 변화하여 더욱 행복하고 성공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NLP는 ‘Fritz Perls의 게슈탈트 이론, Virginia Satir의 가족상담, Milton Erickson의 최면, Gregory Bateson 인간 커뮤니케이션 이론’ 등, 다양한 학문이 융합된 프로그램으로써 그 효과가 탁월합니다.

3. 종합심리상담

종합심리상담은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과 NLP심리상담을 통합하여 실시하는 것입니다. 최면과 NLP는 상호보완 관계에 있기 때문에 최면이나 NLP 어느 한 가지 방법에 의한 것보다는 최면과 NLP, 이렇게 두 가지 방법을 통합하여 함께 실시하는 종합심리상담은 더욱 빠르고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종합심리상담에서는 상담을 받는 내담자 본인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기 자신에게 최면을 하는 자기최면법과, NLP 심리기법도 가르쳐 드리고, 그 도구(자료)까지 제공하여 드립니다.

따라서 내담자는 상담을 해주는 분에게 의존하지 않고, 본 연구원에서 가르쳐준 방법과 자료를 스스로 활용하여 더욱 빠르게 심리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그 결과, 상담 횟수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됨으로써 상담료 부담이 감소되어 경제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이나 심리상담을 받으실 분에게 부탁드리는 말씀

  • 1)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이나 심리상담을 받으시기 전날이나 당일에 음주나 과식은 삼가 하여 주십시오. 그리고 간편하고 편안한 복장을 하고 오세요.
  • 2)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이나 심리상담 예약을 하신 분들은 예약 약속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3)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을 비롯한 모든 심리상담은 심리문제가 발생 된지 오래 되었거나 심각한 경우에는 한 두 번의 상담으로 단기간에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심리문제의 심각성과 그것이 지속되어 온 기간, 내담자가 자신의 심리문제 해결에 대한 의지, 최면에 들어가는 깊이…등에 따라 상담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몇 번을 상담 받아야 심리문제가 해결될지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 4) 최면상담(최면심리상담)을 비롯하여 모든 심리상담은 굉장히 힘든 정신적, 신체적 노동입니다. 특히 본 연구원장 구만호 박사는 상담을 받으시는 모든 분들을 너무도 소중한 가족처럼 생각하고, 다양한 상담방법을 적용하여 모든 힘을 다해 상담을 하기 때문에 1회당 상담 소요시간이 평균적으로 2시간이 넘을 정도로 길고, 굉장히 많은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그렇지만 심리문제로 신음하시던 분들이 상담을 받아 그 고통이 해소되고, 매사에 긍정적이고 자신감이 솟아나며, 행복하고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시는 것을 볼 때 참으로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각종 심리문제로 고통을 겪고 계시는 모든 분들이 하루속히 그 고통에서 벗어나 행복한 삶을 살아가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하단로고

CopyrightⒸ국제심리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문의전화 카톡아이디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문의전화 카톡아이디 네이버블로그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