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메달이미지

자료실

사람을 다루는 기본 방법 3가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78회 작성일 22-04-17 14:23

본문

사람을 다루는 기본 방법 3가지


1. 비판하거나비난하거나불평하지 마라.

2. 솔직하게진심으로 인정하고 칭찬하라.

3. 다른 사람에게 열렬한 욕구를 불러일으켜라입니다.

 

이에게 대해 각각 구체적으로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사람을 다루는 기본 첫 번째 방법은 비판하거나비난하거나불평하지 마라는 것입니다사람들을 비난하는 대신왜 그 사람들이 그런 일을 했는지 이해하려고 애써 보세요.

 

사람을 다루는 기본 두 번째 방법은 솔직하게진심으로 인정하고칭찬하는 것입니다.

세상에서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어떤 일을 하도록 만들 수 있는 방법은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그 일을 하고 싶어 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어떤 일을 하게 만드는 유일한 방법은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을 주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무엇을 원할까요미국의 철학자 존 듀이는 인간 본성의 가장 깊은 충동은 중요한 사람이 되고픈 욕망이라고 말했으며현대 심리학의 아버지 윌리엄 제임스는 인간 본성의 가장 깊은 곳에 있는 원리는인정받고 싶은 갈망이다고 했습니다사람이 갖고 있는 최고의 능력을 끌어내는 방법은 인정과 격려입니다.

 

사람을 다루는 기본 세 번째 방법은 다른 사람에게 열렬한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우리 모두는 우리가 원하는 일에만 관심이 있습니다따라서 세상에서 유일하게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은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어떻게 하면 그것을 얻을 수 있는지 보여 주는 방법뿐입니다성공의 비결은 다른 사람의 관점을 가지고당신의 관점뿐 아니라그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는 능력입니다.

어떤 판매원이 자신의 서비스나 상품이 우리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기만 한다면그 판매원은 굳이 그 물건을 팔려고 노력할 필요도 없습니다우리가 먼저 살 테니까요.

 


                                                                                     출처:[데일 카네기인간관계론임상훈 옮김, ‘현대지성’ 출판사] 


하단로고

CopyrightⒸ국제심리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문의전화 카톡아이디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문의전화 카톡아이디 네이버블로그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