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메달이미지

자료실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6가지 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96회 작성일 22-04-16 23:20

본문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6가지 방법

 

1. 다른 사람에게 진심으로 관심을 가져라.

2. 웃어라.

3. 상대방의 이름은 그에게 있어서 모든 말 중에서 가장 달콤하고 중요한 말로 들린다는 점을 명심하라.

4. 잘 듣는 사람이 되어라다른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만들어라

5. 다른 사람의 관심사에 맞춰 이야기하라.

6.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이 중요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만들어라진심으로 그렇게 행동하라.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이 6가지 방법에 대해 각각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첫 번 째 방법은 다른 사람에게 진심으로 관심을 가져라입니다.

 

당신이 진심으로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기울이면아무리 인기 있고 바쁜 사람에게서라도그 사람의 관심과 시간과 협조를 얻을 수 있습니다친구를 사귀고 싶다면 다른 사람을 위해 뭔가를 하는 수고를 감수하세요시간에너지이타심배려를 요하는 일들을 말입니다.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두 번째 방법은 웃어라입니다.

 

미소는 돈이 한 푼도 들지 않으며미소를 받는 사람을 부자로 만들어 줍니다하지만그걸 준다고 해서 그만큼 가난해지는 게 아닙니다아무리 가난한 사람도 미소가 주는 기쁨으로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미소는 집에서는 행복하게 만들어주고일에서는 호의를 낳고친구들 간에는 우정의 징표가 됩니다.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세 번째 방법은 상대방의 이름을 기억하라입니다.

 

상대방의 이름은 그에게 있어서 모든 말 중에서 가장 달콤하고중요한 말로 들린다는 점을 명심하세요누군가의 이름을 기억하고불러준다면 그 사람에게 매우 효과적인 칭찬을 하고 있는 셈이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도록 만드는 네 번째 방법은 잘 듣는 사람이 되어라다른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만들어라.’입니다.

 

가장 격렬한 비판을 가하는 사람이라도 인내심 있게 공감하며귀를 기울여 들어주는 사람 앞에서는누그러지기 마련입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다섯 번째 방법은 다른 사람의 관심사에 맞춰 이야기하라.’입니다.

모든 지도자들처럼 프랭클린 D. 루스벨트 대통령은 어떤 사람의 마음으로 가는 왕도는그 사람이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여섯 번째 방법은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이 중요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만들어라진심으로 그렇게 행동하라.’입니다.

 

언제나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이 중요한 사람이라는 느낌을 갖도록 만드세요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싶어 합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해 주었으면 하는 대로다른 사람에게 해 주세요.’ 그러므로 그의 마음에 확실히 다가가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그 사람의 세계에서는 그가 중요한 사람이라는 점을당신도 진심으로 인정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출처:[데일 카네기인간관계론임상훈 옮김, ‘현대지성’ 출판사] 


하단로고

CopyrightⒸ국제심리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문의전화 카톡아이디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문의전화 카톡아이디 네이버블로그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