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면&NLP교육후기

본문 바로가기
메달이미지

최면&NLP교육후기

내 인생의 변화 NLP 프랙티셔너 과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ysjgaja
댓글 0건 조회 2,776회 작성일 08-07-21 19:23

본문

내 인생의 변화 NLP프랙티셔너 과정
 
 
저는 스포츠 관련 종사자로 작년에 제가 맡고 있던 선수가 자신의 기량에 비해 자신감이 부족한것 같아 우연한 기회에 NLP 전문가로 부터 상담을 받은적이 있었습니다.
 
그때처음 NLP를 알게되었고 또 NLP의 파워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알고 지나가기 보다는
내가 한번 배워보자 하는 마음으로 정보를 찾던중 구만호 박사님의 홈페이지를 보고 박사님의 진솔한 글을 읽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막연히 NLP를 배워 선수들에게 사용해야 겠다는 생각으로 배우기 시작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먼저 저에게 정말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제가 모르고 지나갔던 내 무의식에 잠자고 있었던 부정적인 생각과 신념 고치고 싶지만 고치기 힘들었던 잘못된 습관들 그동안은 그냥 넘어가고 나중에 후회하고 하는 되풀이를 많이 하였는데
NLP를 통해 그런 부정적인 것들을 충분히 긍정적으로 바꿀수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예로 조금 창피하지만 저는 "쥐"공포가 심했습니다.
"쥐"라는 단어만 들어도 기분이 나빠질정도 였습니다.
 
그런데 교육과정 중에 공포 해소하는 방법에 강의시간에 사실은 저의 무의식속에 예전에 임신한 쥐를 잡으려고 한적이 있었는데 쥐를 잡는다는 것이  저에게는 쥐를 죽이는 마치 살인을 하는것같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것이 싫어서 그때부터 쥐를 험오하기 시작했습니다.
 
교육을 하면서 실습을 하자 신기하게도 쥐가 더이상 험오스럽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그냥 여타의 동물들과 같은 느낌이라고나 할까!
 
지금은 그 이유를 알기때문에 인간의 잠재의식의 힘 이것을 어떻게 활용하는냐에 따라서 인생도 얼마든지 바꿀수 있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런 나의 마음을 바꿀수 있는 강력한 힘이 바로 NLP라는 것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확신을 심어주시고 정말 열정적으로 자신이 알고 계신 지식을 하나라도 더 전해주시려고 애쓰시던 구만호 박사님에게 정말 감사를 표합니다.
무엇보다 실습이 중요하다며 하나하나 피드백을 해주시며 지도하시던 모습도 생각이 납니다.
 
그리고 같이 공부하던 형님들도 모두 좋은 분들이시고 항상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저도 앞으로 더욱 NLP 전문가가 되기위해 노력하겠으며 항상 건강하세요
 
다시한번 박사님의 NLP교육에 대한 깊은 열정과 지식에 존경심을 표하며 정말 감사합니다.

하단로고

CopyrightⒸ국제심리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문의전화 카톡아이디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문의전화 카톡아이디 네이버블로그 유튜브